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'미친 아이디어는 말에서 나온다' 후기, 아이디어를 잘 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?

by 하루02 2026. 1. 6.

도서관에 가서 읽을 책 뭐 없나 보다가 눈에 띈 이 책,

표지의 색이 눈을 끈것도 있지만 요즘 아이디어를 잘 낼 수 있는 창의적인 사람이 되고 싶어 이 책이 끌렸다.

그래서 예정도 없던 책을 하나 더 빌렸다.

 

이 책은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서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썼다고 한다.

창작을 잘 하고 싶은데, 요즘 창작이 참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.

 

솔직히 말하자면 내가 생각한 것과는 다른 내용이기는 했지만 앞으로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다.

아이디어는 말에서 나온다는 제목이어서 카피 문구 잘 쓰는 법 등을 생각했는데, 그 보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에 관한 것이었다. 그래도 카피 문구나 글 잘 쓰는 방법도 비슷한 방법으로 아이디어를 내서 쓰면 되지 않을까 싶다..!

 

이 책에서는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버려야할 편견, 개인으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, 팀으로 아이디어를 더 디벨롭 시키고 좋은 아이디어를 선택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.

나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건 아무래도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설명한 파트였던 것 같다. 그래서 메모를 해두었고 앞으로 아이디어를 내야할 때 사용해보기로 결심했다.

 

반면 팀 단위로 아이디어를 잘 내는 방법은 내게 그다지 필요없다는 생각이 들어 읽지 말까 고민도 했지만, 읽어보고 나니 생각이 바뀌었다.

아이디어는 여러 명이 논의하는 과정을 통해 더 좋아지기도 하고, 실행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아이디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. 

그리고 아이디어를 잘 내기 위해선 리더의 역할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.

 

즉흥적으로 빌린 책이지만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았던 책이어서 좋았다. 책은 역시 많이 읽어봐야 하나 보다.